
단단하고 아름답게 살아가기 위해
정우 [철의 삶]
청아한 목소리와 서정적인 가삿말로 큰 사랑을 받아온 싱어송라이터 ‘정우’가 신보 [철의 삶]을 통해 강인한 삶을 향한 내면의 성찰을 노래했다.
[철의 삶]은 단단하고 아름답게 살아가기 위해 거쳐야 할 연단의 과정을 진솔하게 담아낸 작품으로, 현재 인디 씬에서 뛰어난 편곡 능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연주자 송남현이 앨범의 전반적인 프로듀싱을 맡았다. 그는 ‘정우’의 섬세한 곡조에 독창적이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흐름을 불어넣어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여주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 곡인 ‘철의 삶’은 2021년부터 꾸준히 무대에서 불러왔던 곡으로, 많은 이들이 정식 발매를 손꼽아 기다려온 작품이다. 이외에도 ‘젊은 나와 춤을 춰요’, ‘천사’ 등 싱어송라이터 ‘정우’의 섬세하고도 폭넓은 음악성, 유려한 편곡을 경험할 수 있는 네 곡이 더해져, 총 다섯 곡이 이번 앨범에 수록되었다.
싱어송라이터 ‘정우’의 EP [철의 삶]은 아티스트 자신의 연약했던 순간들을 포착하여 솔직하게 담아낸 기록이자, 끊임없이 자기 자신과 갈등하며 성장하고 있는 이들에게 건네는 격려의 메시지이다. 외로운 시간을 걷고 있는 이들에게 [철의 삶]이 연단의 의미와 따듯한 위로를 전할 수 있길 바란다. 모두가 단단하고 아름답게 살아가기 위해.
by. 미러볼뮤직, '오종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