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디플리 KINDIEPLI
킨디매거진이 선정한 인디음악계 종사자 및 셀럽들이 직접 추천해 주는 음악 플레이리스트입니다.
by. 이한슬 (미러볼뮤직)
단편선 순간들「음악만세」
한 편의 긴 영화를 보고 난 듯한 여운 ㅡ 싱어송라이터이자 음반 제작자인 '단편선'과 이보람, 송현우, 박재준, 박장미가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밴드 '단편선 순간들.' 첫 정규 앨범명이자 동명의 타이틀곡 '음악만세'는 경쾌한 드럼 소리를 시작으로 더해가는 기타 리프로 긴장감을 고조시킵니다. 밀도 높은 사운드가 겹겹이 쌓여 만들어진 음악은 밀려오는 감동의 파도를 만들어 냅니다.
모래「종말」
쓸쓸하고도 외로운 종말에 대한 위로 ㅡ 싱어송라이터 '모래'의 첫 데뷔 싱글이었습니다. 처음 이 곡을 듣게 되었을 때 받았던 울적한 위로를 나누고 싶어 소개합니다. 언젠가 끝날 것들, 종말의 쓸쓸함을 이야기하는 담담한 목소리는 아티스트 '모래'의 다음 앨범을 기대하게 만들어줍니다.
극동아시아타이거즈「면목중학교」
우리의 흘러가버린 시간을 붙잡을 수 있다면 ㅡ 2020년 무렵 처음 만난 밴드 '극동아시아타이거즈'. 강렬한 밴드명에 이어서 강렬한 펑크 록 사운드에 흠뻑 빠져버리게 되었습니다. 극동아시아타이거즈는 수많은 클럽 공연을 꾸준히 쉬지 않고 해내며 이제는 각종 페스티벌에서도 크나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밴드로, 그들만의 장르를 구축해나가고 있는데요. 지난해 발매한 정규 '몽유호원'의 타이틀곡이자 극아타의 대표곡 '면목중학교'에는 흘러가버린 우리들의 어린 시절을 담아 선보입니다. 어흥!
PPCX(피터팬컴플렉스)「Lake」
드라마틱한 전개로 펼쳐지는 피터팬컴플렉스의 신선한 매력 ㅡ 2006년 '너는 나에게'로 입덕해서 지금까지더 'PPCX(피터팬컴플렉스)'의 찐팬이 될 수 있었던 건 20여년 동안 보여준 그들의 다양성이 큰 부분을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록 사운드 가득한 앨범으로 활동하다가도 '자꾸만 눈이 마주쳐' 등의 일렉트로닉 신스팝 앨범을 선보였을 때 그렇게 신선하게 느껴질 수가 없었는데요. 싱글 'Lake'는 그 이상의 충격과 신선함을 가져다준 앨범입니다. 고요하면서도 드라마틱 하게 펼쳐지는 곡 구성과 함께 마치 영화 같은 MV를 꼭 같이 감상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