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희 38애비뉴

by XINDIE posted Dec 03, 2020

 

 

Thumbnail.jpg

 

 

‘핫’하다는 거기! 감성 충만한 분위기에 흐르는 노래마저 ‘힙’하다고 소문이 자자한 바로 거기! 

핫한 플레이스의 힙한 플레이리스트를 전하는 [핫플힙플]이 흥미로운 공간과 그 속에 흐르는 음악을 소개합니다.

 

제공: 비스킷 사운드 / 전문: 지니뮤직 www.genie.co.kr/TCR7Y2 

 


 

<HOT SPOT┃연희 38애비뉴>

 

# 연희동에 위치한 감성 충만 레트로LP바 <연희38애비뉴>

 

조용한 주택가 사이로 오래된 중국집과 어느새 생겨난 맛집들 그리고 개성 있는 상점들이 옹기종기 모여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연희동. 그 속에서 차분하게 자리를 지키며 음악 애호가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LP바<연희38애비뉴>. 이곳은 1940년대 극장에서 사용하던 명품 RCA 오디오 시스템으로 LP 특유의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만끽하며 시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9천백여 장의 LP로 좋아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공중전화 부스, 타자기, 브라운관 TV, 카세트 데크 등 레트로한 소품이 가득한 LP바에서 그리운 시절을 떠올리며 잠시 마음을 쉬어가는 것은 어떨까?

 

Q.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소개를 부탁 드릴게요.

맛집이 즐비한 연희동에서 LP바를 운영하고 있는 <연희38애비뉴>의 대표 이호진입니다.

 

Q. 일단LP바 답게 LP들이 눈에 띄네요. 몇 장 정도 구비하고 있으신 건가요? 그리고 사장님이 제일 좋아하는 음악들은 어떤 걸지 궁금해요.

현재 9천5백여 장을 보유 중이고 지금도 계속해서 직접 수집하고 있습니다. 특히<연희38애비뉴>에는 희귀한 가요 음반들이 많다고 자부하고요 저는 팝. 재즈. 록. 가요. 클래식 등 다양하게 듣는데, 제일 좋아하는 음악들은 올드 팝과 재즈입니다. 

 

Q. <연희 38애비뉴>를 한 문장으로 설명한다면? 

연희동에 위치한, 음악을 사랑하는 분들의 감성을 충만케 할 수 있는 레트로 LP바입니다.

 

Q. 앞으로 <연희 38애비뉴>는 어떤 공간이 되고 싶은지?

음악을 사랑하시는 분들이오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즐기시면서 마음의 여유를 느끼셨으면 합니다.  LP 같은 아날로그 음반은 영원히 변치 않는 미디어 매체입니다. 이런 아날로그의 속성과 같이 여기를 찾아 주시는 분들의 추억도 영원히 간직하도록 해 드리고 싶습니다.

 

 

01.jpg

 

?

CLOSE